‘입법하는 의원님들 현장 한번 보고가라.
일례로 현재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대 기업은 모두 5년 전인 2018년 말에도 증시에서 시총 상위에 속해 있던 기업들이다.‘코리아 디스카운트(국내 주식 저평가) 현상이 장기화되고 새해 들어 국내 증시도 깊은 부진에서 헤어나지 못하면서 한국 증시를 등지고 미국 등 해외로 방향을 돌리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전문가들은 한국 증시 부진의 이유로 각국의 고금리 장기화와 국내 대표기업들의 실적 부진.윤석열 대통령은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올해 증시 개장식에 참석하는 등 새해 들어 두 번이나 한국거래소를 찾으며 증시에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유재동 기자 jarrett@donga.
이런 상황에서 누가 미쳤다고 한국 주식을 사겠습니까.코스피는 2021년 6월 말 3.
주식 양도소득세 완화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한국 증시는 최근 16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수가 거의 정체돼 있을 정도로 수익률이 좋지 않았다며 이런 것에 대한 실망이 누적돼 투자자들이 해외에서 대안을 찾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그런데 슬램덩크의 열혈팬인 40대 남성은 지난 정부가 불붙인‘노재팬(일본 제품 불매) 운동 등 반일 정서의 핵심층과도 겹친다.
특별한 ‘체험 장소로서의 극장이다.왼손은 거들 뿐 포기를 모르는 남자 감독님은 언제가 전성기입니까? 전 지금입니다 포기하는 순간 시합 종료 같은 명대사가 유명하다.
원작자인 이노우에 다케히코 감독이 극본ㆍ연출을 맡은 영화는 컴퓨터그래픽(3D)과 손 그림(2D)을 적절히 배치하고.영화 개봉과 함께 나온 만화 슬램덩크 챔프가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