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AI용 메모리반도체 R&D…최대 50% 세제혜택

                                                       2024-11-22 12:09:13      

  

하지만 국무총리실이 고위 공직자의 감찰을 전담할 감찰팀을 추가로 만들고 있어 ‘옥상옥 구조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실직한 가장·자녀가 있는 많은 국민으로선 좀체 납득하기 어려운 얘기였다.발표대로라면 고용시장은 2000년 이래 22년 만의 최대 일자리 호황이었던 셈이다.

AI용 메모리반도체 R&D…최대 50% 세제혜택

기업도 보다 전향적인 자세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를 기대한다.국민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 기준으로 따지면 일자리 가뭄은 더 극심할 것이고.초단기 아르바이트 등을 합쳐도 그럴 것이라는 전망이다.

AI용 메모리반도체 R&D…최대 50% 세제혜택

2018년 109만5000명으로 100만 명을 넘어선 지 4년 만에 44%나 늘었다.그렇다고 전 정권처럼 국민 세금으로 공공근로라도 만들어 일자리 수치를 늘리라고 요구할 일도 아니다.

AI용 메모리반도체 R&D…최대 50% 세제혜택

내막을 들여다보니 체감 현실과 통계의 괴리는 단기·초단기 일자리 증가가 큰 이유였다.

역대급 일자리 증가라는 통계는 고용시장의 냉기를 가리는 ‘착시였던 셈이다.지난해 8월 SEC가 그레이스케일이 제기한 소송에서 패하면서(‘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 거부는 잘못이란 판결) 10년의 줄다리기가 끝납니다.

대신 매일(주말 포함)의 비트코인 시세를 ETF 가격에 반영합니다.따져보면 한국 투자자가 미국 상장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하는 건 꽤 비용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주요 내용을 요약하자면-10년의 싸움 끝에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돼 나왔습니다.자칫 미국에 시장을 내줄까봐서로 풀이됩니다.